한층 발전된 리프팅 시술... 기존 시술과의 차이점은?

  • 기자명 김혜진 더웰니스의원 전문의
  • 입력 2025.09.07 11:00
  • 수정 2025.09.16 08:55
김혜진 원장ㅣ출처: 하이닥
김혜진 원장ㅣ출처: 하이닥

울쎄라는 2010년대 초반 출시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관심을 받는 대표적인 초음파 리프팅 시술 중 하나입니다. 울쎄라의 주요 효과는 시술 후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콜라겐 재생과 리프팅·타이트닝 효과인데요. 이런 특성 때문에 얼굴 전체 라인, 특히 턱선 개선을 목적으로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이중턱 등 피부 처짐으로 흐려진 턱선을 개선하고, 얼굴 전반의 탄력을 되살려 갸름한 V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 울쎄라에서 한 단계 발전한 기기인 ‘울쎄라피 프라임’이 2025년 3월 국내에 출시되면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울쎄라피 프라임은 초음파 이미지를 기반으로 최대 8mm까지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둘째,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기존 울쎄라보다 통증과 부기가 줄어든 것으로 보고됩니다.

기존 울쎄라에 만족했던 사람들은 새로운 울쎄라피 프라임을 통해 더 높은 만족도를 경험하기도 하지만, 여전히 기존 울쎄라를 선호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두 시술은 각각 장점이 있기에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피부가 민감한 사람이라면 세심하고 정밀한 타깃팅이 가능한 울쎄라피 프라임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존의 울쎄라와 유사하게 다른 리프팅 또는 스킨부스터를 병행할 수 있어, 기존 계획을 크게 바꾸지 않고도 더 효과적인 변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향상된 기술로 인해 좋아진 시술의 특징을 가지고 있더라도 실제 시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그 효과는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시술을 결정할 때는 의료진의 경력 및 정보를 확인하여, 최소한의 시술로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향성과 계획을 세우는 것을 권장 드리는 편입니다. 현대인들의 일상적인 고민이 된 피부 관리, 울쎄라피 프라임이 그 해답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전문가 칼럼은 하이닥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Mcircle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