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확대 vs 유방확대

  • 기자명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전문의
  • 입력 2011.02.25 00:00
아마 인류가 문명화 되기 시작한 이래 남성과 남성 모두에게 있어 가장 우선시 되어온 화두일 것이다. 누구나 한 두 번쯤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남성은 성기확대, 여성은 유방확대술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으리라. 때론 장난 삼아 때론 비아냥거림으로, 때론 소망을 담아서...
남성의 평균 크기는 발기되지 않은 상태에서 둘레는 8.3 cm, 길이는 7.4cm이고 발기 시에는 둘레가 11 cm, 길이가 11.2 cm정도이다.
여성의 경우 통상적으로 한쪽 유방의 크기가 300g 정도가 정상사이즈이고 400-500g이상이라면 거대 유방이라고 할 수 있다.

왜소 콤플렉스는 음경이나 유방이 정상 범주에 속하나 환자 본인은 작다고 생각하는 경우를 말하며 성생활 자체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소극적이고 열등의식에 사로잡힐 수 있다.
유방확대수술은 전신 마취 후 시술되며, 브라 컵 사이즈 1-2단계 정도를 증가시키는 100~250cc정도의 보형물을 넣는다.
음경확대술은 최근에는 생합성재료의 대체진피를 삽입하여 굵기 및 길이를 확대하는 수술이 널리 퍼져 있다. 대체진피는 체내 거부반응이 없고, 무수히 많은 다공성 구조로 되어있어 우리 몸이 스스로 진피조직으로 채워주도록 만들므로 시간이 경과할수록 자기 살처럼 되는 원리이다. 또한 수술시간과 치료기간도 매우 짧아져 음경확대, 길이연장, 귀두확대, 조루치료가 동시에 1시간 이내에 가능해졌고 수술직후부터 활동의 제약을 전혀 받지 않는다.
성기확대와 유방확대술은 한 개인의 인생까지도 바꿀 수 있는 중대한 인생의 기점으로 삼을 수 있는 가히 사건이라고 얘기 할 수 있다.
대구 코넬 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전문가 칼럼은 하이닥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Mcircle Corp. All rights reserved.